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퀵메뉴 바로가기

올림픽공원

올림픽공원

언제든 쉬어갈 수 있는 녹색휴식처, 건강은 물론 마음의 여유까지
생각하는 도심의 오아시스, 올림픽공원입니다.

olympic pool

곳곳에 산재해 있는 올림픽 기념조형물과 야외조각작품들, 고대 백제의 유적지인 몽촌토성을 중심으로 드넓은 잔디와 몽촌해자, 그리고 쾌적한 자연환경 속에 잘 정돈된 평화의 광장을 비롯한 크고 작은 야외광장, 행사 규모별로 수용할 수 있는 KSPO DOME(올림픽체조경기장), SK핸드볼경기장(올림픽펜싱경기장)과 우리금융아트홀(올림픽역도경기장)이 있어 어떠한 행사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는 조건을 고루 갖추고 있습니다.

특히, 1,477,000㎡의 넓은 공간에 자연녹지와 올림픽시설물들이 잘 조화를 이루고 있는 올림픽공원은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 매우 편리한 도심 속에 자리하고 있으며 각 종 경기, 대형 콘서트, 이벤트 뿐만 아니라 수려한 경관을 배경으로 CF, 영화 등 야외촬영 장소로도 아주 좋습니다.

올림픽공원은 88서울올림픽의 정신과 가치를 계승, 발전시키고 있는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체육산업개발주식회사에서 운영/관리하는 시민들의 체육, 문화, 여가의 공간입니다.

공원관리

아름다운 자연환경, 다양한 테마공간으로 이루어진 대한민국 명품공원으로 가꾸어 갑니다.

88서울올림픽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친환경 문화공원, 올림픽공원은 도심 속 대규모 녹지 경관을 자랑합니다. 또한 세계 5대 조각공원 중 하나로, 드넓은 부지 곳곳에 200여점의 유명 조각 작품이 자리하고 있습니다. 옛 백제의 숨결이 베여있는 몽촌토성, 넓은 산책로와 시원한 음악분수, 장미광장, 야생화 학습장, 문화적 향취를 느낄 수 있는 소마미술관 등 올림픽공원은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진 공원 이상의 문화공간으로 2009년에는 88잔디마당에 정2품송 장자목을 심어 명품공원의 품격을 한층 더 높였습니다.

올림픽공원 즐기기

싱그러운 녹색지대에서 펼쳐지는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풍부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.

한국체육산업개발은 시민들이 올림픽공원을 더 즐겁고 편안하게 누릴 수 있도록 드넓은 녹지 위에 다양한 놀거리와 볼거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.
가족, 연인, 친구와 함께 매일 새롭고 즐거운 올림픽공원을 만끽할 수 있도록 기획공연 등 다양한 행사를 정기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.

편의시설

안내판은 찾기 쉬운지, 동선이 너무 길지는 않은지, 불편한 점은 없는지... 시민 여러분께 언제나 깨끗하고 편안한 올림픽공원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고객의 입장에서 매일 꼼꼼하게 서비스를 체크하여 고객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.

안내센터 운영, 여성전용 주차공간 조성, 자전거 거치대 증설, 장애인 편의시설 확충 등 고객이용시설을 적극적으로 개선하고 있으며, 각종 식당 및 편의점 등 다양한 편익시설을 유치하여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고자 더욱 노력하고 있습니다. 이 밖에도 고객모니터링단 운영, 고객 감동 친절캠페인 상시 전개 등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한국체육산업개발의 노력은 오늘도 계속됩니다.

시설관리

수백 년 울창한 소나무처럼 오래도록 사랑받는 올림픽 시설, 철저한 시설관리의 전문가 한국체육산업개발이 가꿉니다.

시설관리 전문기업,
한국체육산업개발의 앞선 기술력과 27년의 노하우!
무엇보다 안전을 우선으로 생각하여 시설물 교차점검으로 철저한 시설관리를 하고 있으며 ISO9001/14001 인증을 취득하여 더욱 믿을 수 있는 시설관리 전문기업입니다.

사고예방 패러다임 전환! 안전성과 효율성, 동반 향상을 위한 시설물 교차점검으로 각종 안전 사고를 예방하고 수익사업이 안정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중이용 시설물에 대한 안전 관리 및 분야별 시설안전 교육을 강화하고 있습니다. 특히 안전 서비스신고센터(02-410-1119) 운영을 통해 시설물 안전관리 및 이용안전 확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.

업무별연락처 - 이름, 직책, 담당업무, 연락처 항목에 관한 표입니다.
이름 직책 담당업무 연락처
최경섭 단장 단장 02-2180-3830
박진우 과장 재난안전 02-2180-3836
유승현 대리 기획/산업안전 02-2180-3833
임재광 대리 보건관리/코로나 02-2180-3837
이상형 대리 시설안전/재난안전 02-2180-3832

지하철이용

  • 지하철 5호선 - 올림픽공원역 3번 출구
  • 지하철 9호선 - 올림픽공원역 3번 출구, 한성백제역 2번 출구
  • 지하철 8호선 - 몽촌토성역 1번 출구

버스이용

버스번호, 종점, 경유지, 비고에 관한 표입니다.
버스번호 종점 경유지 비고
3214 강동공영차고지 ↔ 수서경찰서 방이역, 올림픽공원역, 둔촌동역, 천호역 서울버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