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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관예약시스템 올림픽시설물 대관은
편리하게 안전하게, 투명하게 운영됩니다.

대관이용안내 이용안내

이용안내

01 메인화면

대관예약시스템의 인트로 페이지로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페이지 입니다. 대관 예약 가능일 검색부터 대관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.

  • 대관 예약 가능한 날짜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주황색으로 표시된 날짜는 예약이 가능하며, 회색으로 된 날짜는 예약이 불가합니다. (메인화면에서는 정기대관, 수시대관 가능일이 모두 표시되고 대관신청서 작성시에 선택하여 등록)
  • 대관예약절차, 시설대관운영지침, 대관이용안내, 대관예약 현황, 대관신청서 작성, 회원정보수정, 신청내역확인, 서브계정추가 등의 내용확인 가능
  • 대관신청서 작성 및 대관현황 캘린더 등을 확인 및 입력할 수 있습니다.
  • 대관신청서 작성 및 대관현황 캘린더 등을 확인 및 입력할 수 있습니다.
  • 담당자 연락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  • 대관절차안내, 시설대관 운영지침, 대관시설물 이용 준수사항, 공원 시설안내 및 대관료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02 개인회원가입

첫 번째 단계 입니다.
우선 개인회원혹은 기업회원 구분하여 회원 가입하셔야 합니다. 회원가입 후 같은 아이디와 패스워드로 대관예약시스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  • 회원약관 동의 및 인증절차를 거친 다음 본인 정보 입력 후 가입완료
  • 기업회원은 회원약관 동의를 거쳐 기업정보 및 담당자 정보 입력

03 기업회원가입

기업회원가입

  • 개인정보처리방침 동의 후 기업정보 및 담당자 정보를 등록합니다.
  • 사업자 등록 및 관련 서류를 입력하시면 담당자가 승인여부를 결정하고 결과는 SMS로 발송됩니다.
    • - 회원약관 동의 및 기업정보, 담당자 정보 입력, 사업자 등록증 등록

기업회원 계정추가

  • 처음 기업회원으로 가입하신 분이 마스터 계정을 갖게 되고 서브계정 필요 시 마스터 계정으로 서브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.
  • 기업회원은 마이페이지 서브계정 추가 메뉴를 선택하신 후 기업의 서브계정에 대한 추가 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.
    • - 마이페이지는 회원정보수정, 신청내역 확인, 서브계정 추가 사용
    • - 서브계정추가 메뉴 선택시 서브계정에 대한 추가 관리 가능
    • - 오른쪽 상단 서브계정 추가 클릭 후 추가할 계정의 아이디, 비번 등 정보값 입력

기업회원 구분 및 비밀번호 찾기

  • 기업회원구분

    - 마스터 계정

    • 가. 가입 : 기업을 대표하는 계정으로 가입 후 대관 담당자의 승인을 거쳐 이용가능(기업당 하나의 계정 발급) 승인이 완료되면 가입 시 등록한 휴대폰 번호로 SMS 발송
    • 나. 권한 : 대관을 필요로 하는 다른 부서 담당자가 퇴사시 사용 정지 시킬 수 있는 계정
    • 다. 탈퇴 : 서브 계정이 존재할 경우 각 서브 계정을 미사용으로 변경 후 탈퇴 신청
    • 라. 변경 : 마스터 계정을 다른 담당자로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대관 담당자에게 문의

    - 서브 계정

    • 가. 기업회원 마스터 계정을 가진 담당자에게 요청하여 계정 생성
    • 나.해당 기업의 사업팀 별로 행사 담당 주체가 다른 경우 담당자별로 신규 생성하여 이용
  • 기업회원 비밀번호 찾기
    • 가. 회원가입 시 등록된 기업회원 담당자의 휴대폰 번호로 임시 비밀번호 발송
    • 나. 등록된 휴대폰 번호를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 대관 담당자에게 암호 초기화 요청

04 대관예약 신청서 작성

대관예약

  • 메인 페이지의 대관예약 > 대관예약 현황을 클릭합니다.
  • 대관 장소별 예약이 가능한 날을 확인합니다.
    • 1. 대관예약 첫번째 단계, 대관예약현황 클릭
    • 2. 대관장소를 선택한 후 캘린더를 통해 예약가능 날짜 확인
    • 3. 대관예약신청 아이콘 클릭

대관예약서 작성

  • 대관장소를 선택 후, 정기대관 혹은 수시대관을 구분하여 클릭합니다.
  • 대관장소. 대관목적, 대관일자(셋업, 철수대관 포함), 대관횟수 등을 입력합니다.
    • 1. 대관장소에서 원하는 장소 클릭
    • 2. 정기대관 or 수시대관을 선택하면 캘린더에 예약 가능일이 표시됨(메인화면과 다르게 정기대관, 수시대관 가능일이 각각 표시됨)
    • 3. 대관장소, 대관목적, 대관일자, 횟수를 명확히 입력

대관예약서 작성(2)

  • 대관구분에서 행사명, 행사유형, 행사내용을 입력합니다.
  • 대관기관에서는 관람유형(예상관람인원 스탠딩, 좌석), 행사인원에서는 예상티켓가격 및 예상입장객수를 유/무료로 구분하여 입력하고 공연계획서, 사업자등록증 사본, 통장사본 등의 파일을 첨부하고 임시저장 합니다.(신청서 제출을 누르시면 수정할 수 없습니다.)
    • 1. 대관구분 내 행사명, 행사유형, 내용 입력
    • 2. 대관기간 중 관람유형란 스탠징, 좌석 수 입력, 행사인원란 예상티켓가격(평균가 입력)
      예상입장객수(유/무료) 구분입력, 공연계획서, 사업자등록증 사본, 통장사본 등 첨부파일 등록
      * 첨부파일은 hwp, doc, ppt, pdf만 가능
      * 첨부용량은 10MB이하만 가능
    • 3. 임시저장, 신청서 제출 구분하여 클릭, 임시정장은 수정가능, 신청서 제출 클릭 후에는 수정 불가능

05 신청내역 확인

신청내역 확인

  • 대관신청한 내역을 확인합니다.
  • 신청상태에서 미확인(담당자가 접수하지 않음, 자료수정가능), 접수(담당자가 확인하여 접수 및 심사대기 상태, 자료수정은 담당자에게 문의), 심사완료 승인/미승인(심사를 통한 승인/미승인 상태)등으로 구분합니다.
  • 대관신청한 내역을 최종 확인합니다.

결제내역확인

  • 간편카드결제의 경우 상세 결제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  • 대관 승인이 이루어진경우 결제가 가능합니다.

추가결제신청

  • 신청한 시간을 초과하여 이용시 추가결제신청을 이용하여 추가결제가 가능합니다.
  • 추가결제신청은 기존 신청한 사용시간을 포함하여 1일 8시간을 초과 할 수 없습니다.

카드결제취소(1)

  • 결제내역에 대하여 취소/부분취소 진행이 가능합니다.
  • 취소/부분 취소 신청 후 관리자 승인이 이루어지면 환불버튼이 나타나게 됩니다.

카드결제취소(2)

  • 취소/부분 취소 신청 후 관리자 승인이 이루어지면 환불버튼이 나타나게 됩니다.
  • 취소 승인 전에는 'x시간 취소 승인 신청중'으로 표시됩니다.

카드결제취소(3)

  • 카드결제취소 승인이 완료되면 환불이 가능합니다.
  • 부분 취소 신청의 경우 해당 결제 내역에 차액 결제 후 취소(환불)이 이루어 집니다.

06 올림픽공원 대관 절차

  • 1단계

    온라인 대관신청

  • 2단계

    대관승인

  • 3단계

    계약금 납부

  • 4단계

    대관 계약체결

  • 5단계

    잔금납부

  • 6단계

    행사종료/정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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